본문 바로가기

Review

[자격증공부]-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공부 후기

반응형

안녕하세요, 아는 지식의 알지입니다^^

오늘은 요즘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을 대비하고 있어서 공부 후기를 올려 보려고 합니다.

제51회는 2021년, 2월 6일 날 실시하고, 2021년 1월 11일부터 -1월 15일까지 접수를 한다고 하니

지금부터 준비하면 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을 공부하시는 분들께 시간이 충분할 것이라고 생각이 드네요^^

 

 

한국사 검정시험은 대기업뿐 아니라 공기업, 공무원의 합격에 있어 필수적인 자격증인데요,

저는 이전에 사놨던 시대 고시기획의 "한 권으로 끝내기"로 준비 중입니다. 

 

 

시대 고시책을 선택한 이유 중에 하나가 무료로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. 

시대 에듀나 시대 고시기획이라고 검색어로 검색하시면, 회원가입만으로도 강의를 무료로 제공합니다.

황의방 선생님의 저자 직강 수업이라, 굉장히 재밌고, 저는 만족스럽습니다.

이제 중세로 넘어오긴 했는데 갈길이 머네요^^

 

 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출처: 시대 고시기획 무료 동영상

 

한능검이 워낙 국민 시험으로 되다 보니, 정말 시험의 난이도가 전보다 높아진 것 같습니다.

공부를 하다 보니, 강의를 안 듣고서는 혼자서 독학으로 하기가 어려운 것 같네요!!

사료부터 시작해서 세세하게 문제를 낸다고 하니 준비를 철저히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. 

 

 

보통 하루에 2시간에서 2시간 30분 정도 강의를 듣고 있습니다. 

한 강의가 보통 1시간 정도 걸려서 , 2 강의를 들으며,  하루 분량 치를 끝내고 있네요!!

이 책의 강의 과정은 40강인데, 각자 시간에 맞게 준비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. 

 

보통 강의 내용이 많아서, 책에 필기하기가 모자라기도 하는데, 그래서

포스트잇이랑 공책을 따로 준비하시면서 강의를 듣고 있습니다. 

 

한국사 능력 검정시험이 인기 시험인 만큼 난이도도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요ㅜㅜ

다 함께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 파이팅입니다^^!!!

 

반응형